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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보테가 베네타.

by ----------------------------- 2020. 7. 14.

세계적인브랜드 보테가 베네타


베네타는 1966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탈리아의 비첸차 미첼레트와 렌조 젠가로가 설립하였다. 브랜드는 장인의 가주게품 생산을 기업목표로 한다. 베네타는 가죽으로 엮은 인터레시토라는 독특한 디자인을 개발, 다양한 제품을 표현하는데 사용했으며,현재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서명 디자인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인터렉티브는 보테가 베네타가 진화하면서 브랜드를 상징하는 강력한 아이콘이 됐다. 베네타는 1970년 너의 이니셜만 있으면 충분하다는 한마디로 광고를 시작했다. 1980년대 초까지만 해도 보테가 베네타는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퀸 파라비 등 전 세계 젯셋족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됐다. 1980년 앤디 워홀은 베니스의 단편영화를 만들었다. 1980년대 이후 베네타의 인기는 시들해졌다.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바꿔 제품에 bv 로고를 붙였다. 구찌는 2001년 2월 부실기업을 156백만 달러에 인수했다. 당시 톰 포드 구찌그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소니아 리퀴드와 에르메스에서 경력으 쌓은 토머스 마이어를 그해 6월 베니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했다. 제품부터 부티크 디자인, 광고까지, 창의성을 총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토마스 마이어는 베네치아 특유의 특성을 회복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그는 모든 제품에서 눈에 띄는 상표를 제거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인터렉티브 위빙으로 브랜드 정신을 중시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패션 보그지는 브랜드 이미지 변화를 스텔스의 두드러진 예에 비유했다.
보테가베네타 2005년 2월 첫 여성 속옷 쇼를 2006년 6월 남성 속옷 쇼를 선보였다. 브랜드는 2006년 4월 주얼리 라인을 처음 열었고 인테리어와 가구 디자인 사업도 다각화됐다. 보테가 베네타에서느 2016년 9월 브랜드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밀라노 브라라 국립예술대학에서 브랜드 패션쇼를 열었다. 또 이 공연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토머스 마이어의 취임 15년을 축하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베네타는 유명 사진작가와 함께 광고 작업을 위해 사우스 골딩,위르겐 테일로와 함께 여러 차례 아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선보였다. 2012년 보탑은 브랜드의 역사와 장인 정신을 기리기 위해 첫 책을 냈다. 이 책은 토머스 마이어 본인과 책 디자이너 샘 사히드, 수많은 패션 저널리스트들이 의기투합해 탄생했다. 패션 에디터는 토마스 마이어의 디자인을 기술한 클러치, 가죽 액세서리, 게이지, 신발, 여성용 캐주얼, 주얼리, 남성 캐주얼, 가구 ,향수 등 각 장에 기여한다. 장인이 직접 만든 코테와 베니스의 고급 제품과 인터렉티브 슬립 커버를 포함해 가죽으로 엮으 시그니처 인터큐티브 도안의 특징도 기술했다. 2015년 10월 출간된 두 번째 책에는 예술과 협력이라는 항목이 자세히 나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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